수요일, 7월 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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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리아3 소작농에 대해서

빅토리아3에서는 초반에 그림의 떡인 팝(POP)이 있다.

그것은 바로 팝중에서 내 맘대로 되지 않는 팝인 소작농이다.

전통주의 국가라면 거의 4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인구층인지라 인구 부족에 시달리는 개발도상국에서는 반드시 잡아야 하는 인구계층이기도 하다.

그 이유는 군인, 공장, 공무원 등 들어가야 할 곳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소작농을 내것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소작농은 어떻게 생성되는가?

빅토리아3에서는 나름대로 실제를 고증했다. 그것은 바로 소작농의 부모에게는 소작농이 태어난다는 점, 전통주의가 계속 될 수록 이러한 현상은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이 문제다.

전통주의와 소작농 법체제 아래에서는 직업이 없다면 구직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소작농이 될 가능성이 높다.

반면 이주민일 경우 구직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건물 -> 전원을 누른 후 가장 아래쪽에 내려보면

소작농은 지주들의 소유인 자경논/가내수공업에 투입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소작농을 없애기 위한 방법 1 플랜테이션

플랜테이션 즉, 농장과 목축업은 키우기 쉬우면서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한 소작농을 편입하기가 쉽다는 것이 포인트다.

소작농들을 우선 지주의 편을 들어주는 척 농장을 실컷 짓고 여기에 소작농을 편입 시키는 것이다. 지주들은 국가에서 공짜로 논 밭 지은 후 자기에게 주겠다는데 마다하진 않는다.

실컷 자기 소유 삼은 후 거기에다가 소작농을 투입하기 시작한다.

여기까지가 소작농을 인구층에 편입시키기 위한 1단계이다.

소작농을 없애기 위한 방법 2 지주를 누르기

플랜테이션을 지으면 지주들은 재산을 얻고 더욱 힘이 세질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소작농들이 인구층에 편입되면서 늘어나는 것이 바로 노동조합이다.

지주를 누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지주의 세력을 악화 시키기 위해서 다른 세력을 키우는 것이다.

아래에는 지주를 누르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200권위로 억압을 실행하여 지주의 세력을 약화 시키는 방법이 있다.

2) 지주가 싫어하는 법을 통과시켜 일부러 반란을 조장한 뒤 진압 후 약화 시키는 방법이 있다.

– 이 방법은 다른 세력이 적어도 10~20%가량 커진 뒤 실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3) 세력을 키운 뒤 정치개혁을 통해 주도세력을 만든 뒤 지주가 싫어하는 법제화를 시도한다.
■ 지주선거권 (지주가 우선인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정치세력이 참여할 수 있게 된다.)
■ 소작인 (지주가 우선인 것처럼 보이지만 소작농이 다른 곳으로 취업할 수 있다.)
■ 전문경찰 (지주가 우선인 것처럼 보이지만 군부를 정치에 참여시킬 수 있다.)
■ 전문직업군 (군부를 주도세력을 만들기 위한 발판)

소작농을 없애기 위한 방법 3 공장 짓기

법제화를 통해 지주들을 누를 수 있는 발판이 마련 되었다면 이제부터는 공장을 지어 자유로운 몸(?)이 된 소작농들을 포함시킬 공장을 많이 짓는다.

그렇지만 일이 없을때에는 다시 소작농으로 돌아가서 지주를 위해 힘을 쓰긴 하나 일단 법적으로 자유로운 몸이 되었기에 언제든지 공장이 지어지면 다시 복귀하므로 이쯤되면 다른 세력들도 키워졌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다.

특히 공장을 지은 후 교육을 받지 못한 소작농을 편입하고자 한다면 가장 기초적인 기술력으로 공장을 유지해야만 한다.

철광산을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다.
곡괭이와 삽은 노가다(?)를 의미한다.

밑에 대기압 엔진 펌프를 사용하는 순간 공학자가 추가로 투입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식자율이 20% 미만이라면 저 기술을 사용해서 철광산을 운용하는 것은 매우 힘들다.

더불어 소작농은 철광산에 편입시켜 일을 시킨 후 서서히 교육받아 지주들로부터 떨어져나가게 하려면 낮은 기술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

소작농을 없애기 위한 방법 4 대학 짓기

아까 서두에도 이야기를 했듯이 소작농은 교육을 받지 못했다.

그러므로 대학을 지어 소작농을 교육시켜야 한다.

대학을 힘들더라도 5단계를 지어 규모의 경제 혜택을 누려보는 것이 좋다.

결론

소작농은 지주들의 재산을 불리는 역할과 게임 내 인구 편입을 쉽게 하지 못하게 하려는 게임적인 설계라고 할 수 있다.

이후 패치가 된다면 추가 정보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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